[2020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 지니언스, 클라우드 NAC와 PC 보안관리 솔루션 제공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와 PC 보안 관리 솔루션이 전자신문이 선정한 2020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2021년까지 6,400억원의 예산이 편성되어 16만개의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수요기업으로 선정시 재택근무, 화상회의, 네트워크 및 보안솔루션 등 공급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400만원 한도에서 90%를 지원받게 됩니다. 지니언스의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을 소개 합니다.
- 지니안 클라우드 NAC : 구독형 서비스로 초기 비용 절감
‘지니안 클라우드 NAC’는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기술인 ‘DPI (Device Platform Intelligence)’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IT자산을 실시간으로 탐지하여 식별하고 상세하게 분류한다. 보안관리 및 운영을 위한 확장정보와 위협(취약성)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NAC’는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모델이다. 월 과금 형태로 노드 수에 따라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보안에 관심이 많지만 초기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중소기업(SMB)이나 기관에 적합하다.
다양한 플랫폼 및 운영 환경을 지원하며 정책 서버의 경우 클라우드 환경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구성되어 있어 내부 환경에 별도 설치 할 필요가 없다. 기존 시스템 환경의 변화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와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초기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16년 미국법인 설립과 함께 출시한 제품으로 미국・유럽・중동에 다수의 고객을 확보했다.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가트너가 선정한 ‘차세대 NAC’ 대표기업으로 한국은 물론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발표한 ‘글로벌 NAC 솔루션 마켓 리포트’에도 등재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지니언스 NAC 제품의 주요 특장점으로 IT/OT에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기술 DPI (Device Platform Intelligence), 기존 인프라의 추가 설정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다 계층 동적 제어, 노드 그룹핑 제로 트러스트, 타 보안 솔루션과의 연동,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NAC as a Service 형태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손꼽았다.
글로벌 기술 경쟁력 보유, 다양한 고객 확보 등 글로벌하게 검증된 것을 기반으로 지난 5월에는 국내에도 서비스를 런칭했다. 현재 두 자릿수의 고객사를 확보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대부분 기업이 비즈니스적으로 보안이 중요하고 보안에 관심이 많으나 초기 투자 비용의 부담을 느끼는 기업들의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
- 지니안 GPI : 언택트환경의 자기 주도형 PC보안 솔루션
‘지니안 GPI(Genian PC Inspector)’는 PC사용자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보안 의식향상은 물론 실제 PC의 취약점을 점검하고 조치할 수 있는 PC 보안 수준 진단 솔루션이다. 수준 높은 보안 컴플라이언스 이행에 도움을 주고 PC 보안 점검결과는 개인, 부서단위로 계량화 되어 보안 수준 개선 및 문화 조성이 가능하다.
‘지니안 GPI’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언택트 환경에서 통합된 강력한 보안 수준이 요구로 새롭게 재조명 받고 있다. 원격·재택근무는 외부로부터 기업 내부의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특성상 사용자 인증, 네트워크 및 PC 등 단말의 보안 점검 포인트가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보안 전문가가 내부 네트워크를 집중 관리하는 방식 보다 사용자의 자기 주도형 보안이 더욱 강조된다.
지니안 GPI’는 사용자 스스로가 자신의 PC의 보안 상태를 능동적으로 점검하고 조치한다. 단말 PC에 대한 통합 관리 기능으로 보안관리자의 업무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으며 기업 보안 의식과 수준을 향상시켜 APT, 개인정보유출사고 등 대규모 보안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PC의 무결성이 중요한 공공기관에서 이미 검증이 완료된 제품으로 국내 6,100여개 기업(관)에서 설치, 운영 중이다. 기업 및 기관의 보안 규제 준수 여부와 조건별 보안 평가 등 내부 보안 수준을 측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직에 적합한 보안 정책을 수립하고 평가 및 조치할 수 있다.
사이버보안진단의 날, 정보통신 기반 취약점 진단 등 정부 및 금융권의 다양한 보안 컴플라이언스 지원이 가능하다. 중앙집중 관리 방식으로 각 PC의 지속적인 관리 및 수준을 개선하고, 조치 활동이 용이하다. 새로운 점검 및 관리 항목에 대한 유연성과 확장성도 특징이다.
[전자신문] 2020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 중기 디지털 전환 앞당긴다.
[전자신문]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 클라우드 NAC와 PC보안 관리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