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대형 쇼핑몰 등을 대상으로 한 매장분석서비스보안이 적용 된 와이파이 접속 서비스 제공
최근 와이파이, 비콘 등 온라인 기술을 활용한 O2O(Online 2 Offlin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BYOD 전문 보안기업이 선보이는 오프라인 매장 분석서비스가 등장했다.
국내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 시장 점유율 40%를 보유한 지니네트웍스(www.geninetworks.com, 대표이사 이동범)가 오프라인 매장 분석서비스 ‘왓츠업(waasup, www.waasup.co.kr)’을 선보인다.
‘왓츠업’은 무선 접속장치(AP: Access Point)를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 방안을 수립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 대형 쇼핑몰, 일반 소매점 등 이다.
지니네트웍스의 ‘왓츠업’은 ▲매장 규모 및 업종에 맞는 고객 분석을 통해 매장에 최적화 된 프로모션 방안 수립 ▲대형 쇼핑몰 고객 동선 파악 및 구역별 고객 집중도 분석 ▲기업 애플리케이션 설치 여부/사용 비율 분석 ▲보안이 적용 된 와이파이 접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판매시점관리시스템 (POS:Point Of Sales) 정보 연동을 통한 방문자 대비 구매 수 분석 등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경험을 살려 프랜차이즈 기업, 대형 쇼핑몰 등에 시범서비스 진행을 협의 중에 있으며 추후 학교, 병원 등을 대상으로 세분화 해 특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대효 지니네트웍스 신사업 팀장은 “경기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프라인 매장의 성공확률을높이기 위한 정확한 의사결정은 필수” 라며 “왓츠업을 정확한 의사결정을 돕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정착시켜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매체명 | 기 사 |
아주경제 | 지니네트웍스, O2O 오프라인매장분석서비스‘왓츠업’출시 |
이투데이 | 지니네트웍스, O2O 오프라인매장분석서비스‘왓츠업’출시 |
전자신문 | 지니네트웍스, 오프라인매장분석서비스진출 |
디지털타임스 | 지니네트웍스, 무선기술활용매장마케팅서비스출시 |
아이뉴스24 | 지니네트웍스오프매장분석서비스로 O2O 시장진출 |
디지털데일리 | 지니네트웍스, 오프라인매장분석서비스로 O2O 시장진출 |
데이터넷 | 지니네트웍스, 오프라인매장분석서비스출시 |
지디넷코리아 | 지니네트웍스, 디지털마케팅사업시작 |
보안뉴스 | 지니네트웍스, 오프라인매장분석서비스로 O2O 시장진출 |
데일리시큐 | 지니네트웍스, 오프매장분석서비스‘왓츠업’출시…O2O 시장진출 |
아크로팬 | 지니네트웍스, 오프라인매장분석서비스‘왓츠업’출시 |
미디어잇 | 지니네트웍스, O2O 시장진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