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태로 비즈니스 유연성 및 민첩성 확보
- 구글, MS 애저 마켓플레이스로 확대 예정
- 클라우드・ IOT· 엣지 컴퓨팅 환경에서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로 사이버 보안 강화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263860, 대표이사 이동범)는 최근 차세대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 지니안 NAC’를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AWS를 사용하는 고객, 파트너 및 잠재 고객은 지니언스의 NAC 솔루션을 신속하게 테스트하고 쉽게 비즈니스를 확장하여 서비스를 최적화 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형태로 출시된 ‘Genian NAC Policy Server On AWS’는 지니안 NAC의 정책서버를 AWS 에서 구동 하고, 네트워크단에 위치한 센서와 연결 하면 바로 설치 및 운영이 이루어진다. 최대 300개의 장치의 가시성을 파악할 수 있는 무료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기능이 포함된 30일의 평가 라이선스가 제공된다.
금번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은 비즈니스 환경변화와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적극 리드하려는 지니언스 글로벌 전략의 일환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환경이 대두되면서 IT 인프라의 클라우드가 가속화되고 기업 IT 환경의 변화에 따른 보안의 안정성과 유연한 확장성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 진 것이다.
지니언스는 기존 구축형, 매니지스 서비스, 클라우드 환경 등 고객의 다양한 IT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보안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의 자사의 환경에 맞게 지니언스 솔루션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IT 환경의 전환과정에서도 보다 손쉽게 보안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하게 된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미국법인장은 “진보된 네트워크 가시성 기술, 클라우드 기반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고객 스스로 경험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며 “ AWS를 시작으로, Google, Microsoft Azure 마켓플레이스로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이사는 “2005년 NAC가 국내에 첫 소개된 이후 급변하는 IT 환경에 맞게 진화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였다”며 “이번 AWS 플랫폼 등록을 통해 차세대 NAC 시장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다양한 보안 위협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파트너사들을 지원하면서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나가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