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클라우드 NAC’ 서비스 국내 출시…SMB 시장 공략 가속화
-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NAC 신시장 창출
- 초기 도입 비용 절감, 간편한 설치, 편리한 유지보수 장점
-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NAC 신시장 창출
- 클라우드 기반의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국내 SECaaS 시장 선도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263860, 대표 이동범)가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 서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NAC’는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모델이다. 월 과금 형태로 노드 수에 따라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보안에 관심이 많지만 초기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중소기업(SMB)이나 기관에 적합하다.
NAC 서비스 모델(NAC as SaaS)은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글로벌 NAC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NAC 시장이 2019년에서 2024년 까지 연평균 10.4% 성장하는 반면 NAC as SaaS 시장은 26.8%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국내의 트렌드도 글로벌 시장과 크게 다르지 않다. 산업별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국가기관은 SW산업진흥법 개정으로 상용 소프트웨어를 서비스 형태로 이용하는 계약에 예산을 우선 편성하도록 명문화 함에 따라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시장의 대폭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단말관리 및 제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 한다. 다양한 플랫폼 및 운영 환경을 지원하며 정책 서버의 경우 클라우드 환경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구성되어 있어 내부 환경에 별도 설치 할 필요가 없다. 기존 시스템 환경의 변화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와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초기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림> 지니언스 ‘클라우드 NAC’의 주요 기능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 국내 출시는 서비스형 모델이라는 글로벌 트렌드에 적극 응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객 경험을 통해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판단에서 이뤄졌다. 클라우드, IOT, 엣지 컴퓨팅 환경에서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하여 IT전체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지니언스 NAC 제품의 주요 특장점으로 IT/OT에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기술 DPI (Device Platform Intelligence) 기존 인프라의 추가 설정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 다 계층 동적 제어 노드 그룹핑 제로 트러스트 타 보안 솔루션과의 연동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NAC as a Service 형태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손꼽았다.
한편,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홈페이지(https://www.genians.co.kr)에서 체험판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계정을 생성하면 클라우드 NAC 무료 체험판 제공, 최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라이선스 관리 기능, 구매/업그레이드/기간 연장 등의 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온프레미스를 위한 어플라이언스 제품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그리고 서비스로의 NAC(NAC as SaaS)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제공으로 지니언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며 “서비스 모델을 통해 고객을 산업 및 카테고리별로 확장하여 NAC 시장의 절대 우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