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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안 내PC지키미 자주하는 질문 Top9 - Genians

Written by Genians | Oct 14, 2019 6:00:00 AM
 
 

Q1. 내PC지키미 설치 프로그램(에이전트)을 다운로드 받고 싶습니다.

  • http://서버IP/agent 로 접속하여 다운로드 및 실행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Q2. IP 주소를 알지 못하는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IP 주소는 기관(교육지원청, 기록원 등)마다 모두 다릅니다. 기관의 보안관리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Q3. 서버 IP 주소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 SUBNET MASK C CLASS(255.255.255.0 또는 서브넷 접두사 길이 24)를 설정 후 ping '서버 IP'로 연결을 확인합니다.
  • SUBNET MASK 설정 방법과 PING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UBNET MASK 설정 방법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5089/windows-change-tcp-ip-settings
2. PING 확인 방법 :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server/administration/windows-commands/ping

  • 응답이 없는 경우 소속 기관의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Q4. 내PC지키미 설치 후 동작 하지 않습니다.

  • 내PC지키미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C:\Program Files (x86)\Geni\CAM\GnPCInspector.exe' 파일 실행이 필요합니다.

 

Q5. 내PC지키미 프로그램/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삭제하고 싶습니다.

  • 사용자가 임의로 삭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기관의 보안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Q6. 내PC지키미 프로그램 설치 시 side by side 오류가 발생합니다.

Q7. 내PC지키미 사용자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 사용자 ID로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소속 기관의 보안관리자에게 해당 계정이 유효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Q8. 내PC지키미 보안점검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 내 PC 지키미 프로그램이 손상되었을 수 있으므로, 프로그램을 재설치(기존 프로그램 삭제 불필요)하여 점검이 실행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Q9. 운영체제, MS Office의 최신 보안 패치 설치 여부 점검에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 매월 셋째 주 수요일~금요일은 '사이버 보안 진단의 날'로 많은 사용자들이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진행하여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확인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 서버와 보안 업데이트 목록 확인에 오랜 시간이 필요한 경우 보안점검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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