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내PC지키미 설치 프로그램(에이전트)을 다운로드 받고 싶습니다.
- http://서버IP/agent 로 접속하여 다운로드 및 실행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Q2. IP 주소를 알지 못하는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IP 주소는 기관(교육지원청, 기록원 등)마다 모두 다릅니다. 기관의 보안관리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Q3. 서버 IP 주소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 SUBNET MASK C CLASS(255.255.255.0 또는 서브넷 접두사 길이 24)를 설정 후 ping '서버 IP'로 연결을 확인합니다.
- SUBNET MASK 설정 방법과 PING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UBNET MASK 설정 방법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5089/windows-change-tcp-ip-settings
2. PING 확인 방법 :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server/administration/windows-commands/ping
- 응답이 없는 경우 소속 기관의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Q4. 내PC지키미 설치 후 동작 하지 않습니다.
- 내PC지키미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C:\Program Files (x86)\Geni\CAM\GnPCInspector.exe' 파일 실행이 필요합니다.
Q5. 내PC지키미 프로그램/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삭제하고 싶습니다.
- 사용자가 임의로 삭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기관의 보안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Q6. 내PC지키미 프로그램 설치 시 side by side 오류가 발생합니다.
- 먼저 아래 URL을 통해 패키지를 다시 설치하시고 에이전트도 다시 설치하십시오.
- 32bit https://download.microsoft.com/download/5/D/8/5D8C65CB-C849-4025-8E95-C3966CAFD8AE/vcredist_x86.exe
- 64bit https://download.microsoft.com/download/5/D/8/5D8C65CB-C849-4025-8E95-C3966CAFD8AE/vcredist_x64.exe
Q7. 내PC지키미 사용자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 사용자 ID로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소속 기관의 보안관리자에게 해당 계정이 유효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Q8. 내PC지키미 보안점검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 내 PC 지키미 프로그램이 손상되었을 수 있으므로, 프로그램을 재설치(기존 프로그램 삭제 불필요)하여 점검이 실행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Q9. 운영체제, MS Office의 최신 보안 패치 설치 여부 점검에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 매월 셋째 주 수요일~금요일은 '사이버 보안 진단의 날'로 많은 사용자들이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진행하여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확인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 서버와 보안 업데이트 목록 확인에 오랜 시간이 필요한 경우 보안점검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